Contents

조회 수 977 댓글 0
Atachment
첨부 '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오늘날의 개발자들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작업이 가능해야 한다. 사무실을 벗어난다고 문제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문제가 발생하는 시점과 장소를 개발자가 선택할 수는 없다. 사무실 밖에 있을 때 일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대처해야 한다. 이럴 때를 대비해 프로그래머와 개발자의 모바일 “도구 상자”에 넣어두면 편리한 iOS 앱을 모았다. Image courtesy : Shutterstock  editor@itworld.co.kr



자바스크립트 애니웨어(JavaScript Anywhere)

program01.jpg

자바스크립트 애니웨어는 2010년에 출시된 후 웹에서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자바스크립트, HTML, CSS 코드를 iOS 기기에서 편집, 실행하고 내장 브라우저를 통해 미리 볼 수 있다. 또한 프로젝트를 가져올 수 있으며 드롭박스 계정과 연결도 가능하다.



프롬프트 2(Prompt 2)

program02.jpg

서버 재부팅이 필요할 때, 또는 외부에서 갑자기 스크립트를 실행해야 할 때 SSH 도구가 요긴하다. 패닉(Panic)의 프롬프트 2는 iOS용으로 나온 여러 SSH 도구 중 하나로, 2011년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텔넷 지원, VT100 기능, 서버 폴더 생성 기능 등이 특징이다.

프롬프트 2는 새로운 디자인, 개선된 보안, 편집 가능한 클립 등 기존 버전에 없던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가장 자주 사용하는 명령에 원터치로 접근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모든 iOS 기기에 걸쳐 암호, 키, 서버를 안전하게 동기화할 수 있다. 가격은 9.99달러.



파이써니스타(Pythonista)

program03.jpg

파이썬을 배우는 사람에게, 아이폰/아이패드에서 파이썬을 사용하고자 하는 숙련된 개발자에게 모두 유용한 앱이다. 에디토리얼(Editorial) 앱을 만든 올레 존이 설계한 이 앱은 모바일 기기에서 파이썬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최신 버전에는 모듈, 넘파이(numpy), 맷플롯립(matplotlib), UI, 모션 지원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축을 위한 개선된 GUI 등이 포함된다. 가격은 6.99달러.



텍스타스틱(Textastic)

program04.jpg

아이폰, 아이패드와 맥용으로 나온 텍스타스틱은 텍스트메이트(Textmate)와 같은 텍스트 편집기다. 80개 이상의 마크업과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구문 하이라이팅을 지원하는 다용도 편집기 중 하나다. 가격은 8.99달러.



터널베어(TunnelBear)

program05.jpg

최근 동향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정부든 마케팅 기업이든 사생활 보호가 가장 큰 뉴스거리이자 비즈니스임을 알 것이다. 터널베어는 IP를 마스킹해서 전세계 곳곳에 위치한 서버와의 보안 연결을 설정함으로써 사용자의 디지털 발자국과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되는 데이터의 양을 줄여주는 VPN이다. 가장 큰 인기 요인은 단순함이다. 간단한 켜기/끄기 버튼으로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그러나 다양한 설정에 대한 고급 옵션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따른다.

무료 사용자에게는 매월 500MB 데이터가 부여된다. 월 2.99달러, 연간 29.99달러를 내면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워킹 카피(Working Copy)

program06.jpg

많은 개발자들에게 기트허브는 중요한 곳이다. 따라서 어디서나 리포지토리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편리할 것이다. 워킹 카피는 바로 그 기능을 제공하는 iOS 8용 앱이다. 개발자는 이 앱을 통해 기트허브 리포지토리에 접속해서 자유롭게 복제, 편집, 커밋, 푸시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리포지토리 작업도 가능하다. 뭐니뭐니해도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다.



에버노트(Evernote)

program07.jpg

에버노트는 이 중에서 가장 유명한 앱이다. 이유는 많다. 첫째, 모바일 기기를 가리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며 iOS, 윈도우,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문서, 텍스트, 이미지를 비롯한 모든 데이터를 한 곳에서 관리하고 정리해둘 수 있다. 다양한 콘텐트를 추가할 수 있는 서드파티 애드온도 계속 늘어나는 중이다.

프리미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스토리지가 1GB로 증가하고 오프라인 노트북과 우선 기술 지원이 제공된다.


[출처] http://www.itworld.co.kr/slideshow/91766


?

  1. “길 위의 프로그래밍” 개발자를 위한 7가지 iOS 앱

  2. 복사기 기능 많아도 98%는 복사 1장

  3. 회사가 어린 직원만 코딩시키려는 이유

  4. 박근혜 대통령의 숨겨진 업적

  5. 우리말 글쓰기에 앞서 꼭 알아야 할 7가지

  6. [펌] 2017년까지 모두 살아남읍시다

  7. 영어. 미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500 문장

  8. HTTP 16년만에 업데이트…“웹 더 빨라져”

  9. 페이스북 게시물, 똑똑한 검색 방법

  10. My dad is a liar! (A child's future is worth every sacrifice)

  11. 학력란에 '무크 수료' 써넣는 시대…'대학 혁명' 시작됐다

  12. 부모가 되면 다시 느껴지는 것들..

Board Pagination Prev 1 ...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 81 Next
/ 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