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Talk

애플, iOS 8 배포 시작 "역대 최대 규모 업데이트"

by hooni posted Sep 24,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애플은 17일,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새로운 운영체제로 iOS 8을 업데이트 형식으로 공개했다. iOS 8은 현지 시간 오후 1시부터 다운로드가 시작됐다.

ios8_iphone5s_3up_messagesfeatures-100437654-primary_idge_500.jpg

애플은 이 업데이트가 “2008년 앱 스토어가 처음 출범한 이래 가장 큰 규모”라고 설명했다. 아이폰 4S와 아이폰 5, 아이폰 5S와 5C의 사용자들과 아이패드 3 이후 모델의 사용자들은 애플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iOS 8을 다운받을 수 있다. 아이폰 6와 6 플러스의 경우, iOS 8이 미리 탑재돼 19일 출시될 예정이다.


iOS 8에서 가장 큰 화제는 다운로드 팩의 용량이었다. 많은 매체들이 iOS 8의 용량이 1GB 이상이었으며 설치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 용량 수준이 5GB에 달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16GB 아이폰 사용자들, 그리고 8GB 아이폰 5C 사용자들에게 있어서는 큰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지난 6월,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iOS 8에는 피트니스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헬스킷(Healthkit)”과 홈 자동화 기기를 위한 “홈킷(Homekit)”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개발자 프레임워크가 포함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 외에도 iOS 8에 추가된 중요한 업데이트로는 스크린 키보드 기능을 써드파티 개발자에게 개방한 것과 iOS과 OS X를 좀 더 유기적으로 연동시키는 ‘컨티뉴이티(Continuity)’ 기능, 그리고 보다 상황 인지적이고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이 용이한 새로운 알림 센터 기능 등이다.

특히, 컨티뉴이티의 하위 기능 중 하나인 ‘핸드오프(Handoff)’는 애플이 맥에 OS X 요세미티(Yosemite)를 탑재해 배포하는 10월 22일 이후 널리 쓰일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는 핸드오프 기능을 사용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작업했던 문서를 맥에서도 이어서 작업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출처] http://www.itworld.co.kr/news/89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