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OS
2014.03.12 16:16
[mac] 맥OSX에서 NTFS 쓰기 기능 활성화
조회 수 4633 댓글 0
기본적으로 맥OSX은 NTFS 파티션에 대해서 읽기만 (기본) 제공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쓰기 기능도 탑제되어 있습니다, 단지 기본적으로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을 뿐이지요.
활성화 시키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스템의 숨김 파일인 fstab 파일을 편집해서 각각의 NTFS 볼륨에 대해 쓰기 기능을 활성화 하도록 해줘야 합니다.
이는 시스템에 연결된 모든 NTFS 파티션에 일괄 적용되는게 아니라, "각각" 설정해 주어야 하는 것을 주의해 주세요.
[!] 우선 NTFS 드라이브의 이름을 간단히 한 단어로된 이름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적당히 한 개의 영어로된 단어를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터미널을 열어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 sudo nano /etc/fstab
이제 편집창이 나타나는데 그곳에 다음 구문을 추가 합니다.
여기서 NAME 부분에 설정할 NTFS 드라이브의 이름을 넣어 주셔야 합니다.
LABEL=NAME none ntfs rw,auto,nobrowse
위의 문장을 잘 입력후 Ctrl+O 키를 눌러 저장을 하고, Ctrl+X 키를 눌러 편집기를 종료 합니다.
이제 해당 NTFS 드라이브를 언마운트 시켰다가, 다시 연결해서 마운트 되도록 합니다.
하지만 아직 파인더에서 변경된 사항이 바로 표시가 안되는데 터미널에 아래의 명령 입력으로 반영되도록 합니다.
> open /Volumes
주의할 사항이 있다면, 중요한 자료가 들어있는 NTFS 파티션엔 서드파티 드라이버들이 더 나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이유는 애플에서 쓰기 기능에 대해 집중적인 테스트가 이루어진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급한 경우 간단히 급하게 사용하거나, 크게 중요도가 높지 않은 드라이브에 대해서 서드파티 드라이버 없어 간단히 사용할 때 유용할 것 같네요.
[출처] http://reviews.cnet.com/8301-13727_7-57588773-263/how-to-manually-enable-ntfs-read-and-write-in-os-x/
-
[ios] CoreData 사용하기 (튜토리얼)
-
[ios] SQLite 사용하기(튜토리얼) + 샘플코드
-
[ios] iOS 7 이상 UIBarButtonItem 여백
-
[ios] 유용한 매크로
-
[ios] Using protobuf(Protocol Buffers) on iPhone (iOS)
-
[ios] Objective-C 프로퍼티의 strong, weak, assign
-
[ios] Objective-C 프로퍼티의 ATOMIC / NONATOMIC 속성
-
[ios] UDID 사용 제한에 따른 대안들
-
[mac] 맥(OSX)에서 NTFS, 윈도우에서 HFS+ 사용하기
-
[mac] 맥OSX에서 NTFS 쓰기 기능 활성화
-
HTTPS와 SSL 인증서
-
[linux] split 명령어